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 investment journal

알머리 제이슨 아저씨의 첫번째 Bic mission :) - What's your Investment Model?

728x90
반응형

Howdy! 안녕하세요 플라위에여 :)

이거 수행 포스트 쓴다고 강의 일기가 조금 늦어졌네여. 그래도 매번 보고 있어요 ㅎㅎ

그리고 제가 잠시 운전배운다고 대구에 나와있어서.. 이에 대한건 블로그에 따로 포스팅을 할 생각이에요 ㅋㅋ

 

쿠x은 지금 사기를 치고있어(소근소근)

 

아무튼 이번 첫번째 Big mission 시작합니당 :)

 

My investment model and Idea

진짜 관심기업은 장기투자로 대놓고 안 팔 생각으로 사 모으려고 하므로

(존 리 처럼 하자가 목표인데 이게 옳은 투자 방법인지는 추 후에 이 강연을 다 듣고 / 읽고 있는 책 한권 또한 다 읽고 결정하겠습니다) 

아직은 밝힐 수 없지만

 

이번 과제는 요약하자면 1~3년 단기 투자로 투자할 만한 곳을 정해서 투자 계획서를 작성하라 이므로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ㅋ

 

여러고민한 끝에 단기 투자로 해볼만한 주식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그 결과 지금 한 10주 정도 사모으려고 하는 주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은행주에요 :)

 

그리고 제가 선택한 회사는 Bank of America 입니다 :)

 

 

 

1. 현재 자산이 달러화(US)로 묶여 있는점 (해외 투자가 다른 사람보다 용이합니다 환전이 따로 필요 없으니까여ㅋㅋ ㅠ)

 

2. 대부분의 은행주들은 사실 코로나 이후 주가가 반토막이 나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니까 가치평가가 절하되어 있다는 거고 그 상태가 지금까지도 대부분 유지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제까지 코로나가 나아지지 않고 있으니까요.

 

다만 저는 향후 1년 안팎으로 백신이 개발될거라고 믿고 있으며 인류는 코로나를 극복할겁니다.

은행주는 다시 오르겠지요?

그래서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 안에(백신이 개발될 기간) 팔 주식으로 은행주식을 골랐으며

사실은 BOA 와 City 그룹중 고민했었는데 (City그룹은 현제 재 달러자산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OA를 고른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1. 만약 내가 미국인이고 미국 계좌를 가지고 있었다면 BOA에 보관했을 겁니다.

 

2. 1번이유의 확장판인데 해당 회사의 윤리가 마음에 들었기에 사실 내가 금융에 좀 더 관심이 있고 잘 아는 상태라면 주

저없이 투자했을 겁니다. (가난한 사람에게 투자하고 가치를 찾아내는걸로 유명한 회사지요 ㅋ)

일종의 가치투자네여

 

3. 일단 주가가 지금 그렇게 높지 않기에 사모으기 용이합니다 현제 과제수행용으로 적절한 주가라고 생각되며 

무엇보다 2번 reason의 확장판인데 - 최근 sns 유튜브와 인스타를 확인해보면 안정적으로 유명한 은행답게 안정적이며 향후 혹은 현제진행형으로 가치있을거라 자신되는 자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Bio산업이라거나 의학산업 등등)

저는 아직 Bank of America가 멋진 기업임을 믿을 수 있네요 :)

 

그리고 한가지 더... 라면 거래량 입니다 :) City 그룹의 몇 배에 달하는 거의 테슬라 맛 먹는 거래량을 자랑하는 유명한 기업이다보니 약간 주가가 낮아도 BOA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비교를 위해 City은행 주식도 몃개 사놓기로 했습니다 ㅋㅋ)

 


 

1년후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다시 모두가 자유롭게 여행이 가능할 때 쯤 사 놓은 주식을 확인해서 이 글을 읽으며 결과 리포트를 작성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1년후에 뵐게요 :)

 

알머리 아저씨 멋진 과제를 주셔서 감사해요ㅎㅎ :)

제가 투자한 주식의 1년 후를 함께 기대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