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 investment journal

성장주成長株에 대해서 자세하 일아봅시다. let's figure out Growth stock

728x90
반응형

today's 주식일기 성장주
 

 


오늘은 인기쟁이 성장주 이야기에요 :)
근데 이 인기쟁이 아이도 단점이 있다네요 한번 알머리 아저씨와 함께 살펴봅시다 

 

장점은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 이겠죠 ㅋㅋ 인기쟁이니까요
주식 매매도 하루에 몇만개씩 이루어질거고 안팔릴 걱정은 안해도 될거에요 ㅎㅎ

 


전문가들 초보자들 다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인기쟁이 성장주 ㅎㅎ

성장주는 경기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주가를 약속한다고 해요
대부분의 이름있는 대기업들이 해당하죠 ㅎㅎ
 

 


조금 지나가서 하는 말인데... 미국대선 앞두고 주가가 상당히 떨어져서 
주식 매수의 타이밍이었다고 생각하는데 ㅠㅠ
이상하게 매매 예약을 해도 구매가 안되네요 줄을 많이 섯는가ㅠㅠ
원하던 회사 주식을 많이 사놓긴 했는데  이기회에 페이스북 주식을 못산게 조금 천추의 한입니다..
모처럼 테슬라도 300대로 떨어져서 하나 더 사놓을라 했는데 히이잉ㅎ이잏잏이ㅓㅎ나ㅣㅇ ㅠㅠ


주식 사놓고 주가 떨어지길 바라는 내가 이쯤되면 변태 같기도(...)

 


성장주의 길이 바뀔때 함께 갈지 안갈지 결정해야 한다 :(...
특히 성장주는 내가 좋아하는 회사거나 가치있다고 생각해서 찍은 회사일 가능성이 높은데
이런일이 벌어진다면 조금 슬플거 같기도 하네요
(이점에 대해선 조금 제가 성장주를 가치주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높아 생긴 오류랍니다:)

차후 성장주와 가치주의 차이를 알아보다 잘 설명해준 포스팅이 있어 링크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hddnjsch1&logNo=220418768941&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아리까리 할때 숫자는 많은 길잡이가 되어줍니다 :)
매출액 성장률 = EPS growth - 이익성장률
매출 정도를 뜻하는거 같은데 당기순이익 등을 잘 보도록 하자 :)

 

매출의 성장은 정말 좋은 소식 ㅎㅎ 




주식을 사려거는 마트에 가라 

라는 책 :)? 언젠가 읽어볼것ㅋ

 

 


 오잉 요건 또 뭘가용

영업 레버리지? - 고정비용의 비율
(임대료 인건비 - 우리 가계의 생활비 같은것 등)

 


 
고정비는 재무재표 보면 알수 있어서 ㅎㅎ
가끔 회사 규모는 그렇게 큰진 잘 모르겠는데 고정비 많이 나가는 회사 보면
좀 이상하다 생각은 듬(...)
고정비의 기준은 뭘까?

 


 
음 그렇군여 - 전체적으로 회사의 이익이 늘시
주가도 상승하게 되는 원인인거 같아요

회사가 대박나면 주식도 대박이 난다
진짜 테슬라는 이 성장주의 적절한 모델이 아닐수가 없네요 ㅋ

 


 
성장주는 - 실적체크 잘 해야함 :)
지속성의 의심이 생기면 투자자들이 도망치는데 흡사 귀신과 같다고한다.
회사의 이상하면 반드시 발 빼야 하는 단호함이 필요함 ㅎㅎ


 
하나 배웠네요 ㅎㅎ
엑시트 = 매도를 뜻합니다

매수는 어떤 단어일가요?


 
물린다 - > 성장가능성이 희박한 회사를 믿고 계속 기다린다 ㅠㅠ
장기투자라고 스스로를 믿게 되는(...)
그런 일은 없길 바라네요 ㅠㅠ

 

 


 난 큰회사 주식이 실패는 안할거라 생각해서 그쪽만 보는데
생각보다 어려운 투자법이라고 합니다... 으으 무섭네요 :(...
알머리 아저씨는 조금 다르게 생각되나 봅니다 ㅠ
그래도 내가 아는만큼 보인다고 아는 회사에 투자하는게 좋겠지요 :(...?

 

 

 

 


 

 

 

성장주의 유형을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요렇게 세가지 :)♥ 
 

1. 생활 속 흥행주

 

히트상품을 낸 회사등을 말하는 거 같아요
애플의 스티브잡스가 아이폰 들고 What is this? 라고 물어봤을때 ㅋㅋㅋ
삼성이 따라서 겔럭시 스마트폰 개발 흥행에 성공했을때
등등이겠지요? 삼성은 무사히 주가가 꾸준히 높아지고 발전해가고
앞으로도 그럴거에요 아니 그래야해요 ㅠㅠ..
정말 한국을 대표하는 멋진 기업이 아닐수가 없어요 한국의 인재들아 일 많이 해라 ㅋㅋ..

 


눈과 귀.. 닫고 산건 아니긴한데 ㅠㅠ.. 그렇게 믿고 싶다

 

사실 내가 투자하고 싶은 회사는 대부분 유니콘 ㅠㅠㅠ 비상장주 이지요 :(... 요즘은 이게 대세기도 하니까요
(ex 쿠팡, 스타링크 등등ㅠㅠㅠ) 
그래도 투자할 방법이 있을겁니다 잘 알아봅시다 :)

 

 

코카콜라 기업이 건강음료를 코카콜라를 통해 파는것이 아닌
건강음료 브랜드의 대주주가 되어서 파는것처럼요 ㅋㅋ
사업이든 무엇이든 발상의 전환을 할 것 :) 뭔가 하고 싶은게 있다면
최선을 다해 갓길을 알아보고 포기하지 않을것
이게 제가 최근에 배운것들이니까요

 

사실 주식을 하겠다 재태크를 하겠다 라는 마인드도 여기서 발상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진짜 월급통장 고이 모셔놓는걸로는 절대로 돈 모을수 없으니까요;;

 

일단 주식이 도박이 아닌 하나의 재태크가 될 수 있다는 점

나에게 경제적 자유를 안겨줄거라는 가능성이 있다는 점

 

그럼 과감하게 뛰어들어야죠. 저는 지금 내가 하는 시간과 공을 들인다는 이 선택을

10년후에 후회하지 않을거라는 자신이 있어요

 

 

언젠간 플라위도 이렇게 적절한 시기에 
주식을 매도하는 날이 올까요 ㅎㅎ?
아직은 매수만 하고 있습니다 ㅋ
 

2. 구조적 성장주 

 

판매 가격을 계속 올릴 수 있는 회사? 있따?? 무슨 뜻이지?
필수소비재 회사가 많다 - 예를들어... 제약회사같은거?
브랜드 인지도가 굉장히 높은 코카콜라, 맥도날드가 이런부류일거 같네요 :)
절대 안망할 거 같은 회사 일 가능성이 높네요 ㅎㅎ
 

 


아하 내가 지금 매수하고 있는 주식들이 이런경우인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찡....ㅠㅠㅠㅠㅠㅠㅠ 못사줘서 미얀해...
난 살려고 예약 걸었는데 ㅠㅠ 그새 올라버리고
대선은 트럼프의 승리로 끝났지요.. 
미국주식이 한동안 또 잘오르겠네요 라고 감히 예상해봅니다



 

3. 파괴적 혁신주 

 

미국기업에 많다고 하네요 ㅎㅎ 보자 이런 기업들 다 유니콘일거 같은데
신기술을 통해 뺏아오는 신기한 회사 ㅎㅎ
헤게모니 싸움 주도권 - 시장을 잘 뺏아오는 신진 회사
 


단기변동이 아니고 수년이 걸친 트랜드의 변화라고 하네요
이런 회사 어떤게 있는지 조금 더 알아볼게요 ㅎㅎ 

이 이후로 알머리 아저씨가 요약정리 하는것은
강연에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ㅋ

플라위샵 성장을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에 들어간데다 대구에서 다행이도 블로그 마케팅 의뢰가 정말 많이 들어와서 

한동안 포스팅 한다고 너무 바빠 주식공부를 게을리 했어요 ㅠㅠ

 



겨우 다시 돌아왔지만 무섭게 바로 알머리 아저씨가 과제주시네여 ㅋㅋ
관심있는 성장주의 5년정도 영업이익 성장률을 보고
주가가 오르고 내린 고점에서의 앞뒤 기사/ 뉴스/ 사건등을 조사할 것
이라는데...

 

 
히트상품도 조사해오라는 알머리 아저씨...
그러고보니 플라위가 좋아하는 세계 최고의 게임스토어 스팀(Steam)도 주식구매 불가능한 회사인거아시져..♥
ㅎㅎㅎㅎ.ㅎ.. 스팀주식 있으면 사고 싶어서 알아보니까 그런거 없더라구여 ㅋㅋㅋ...ㅠㅠ
그래도 길은 있을것이다. 찾을것이다. 늘 그랬듯이... 한번 알아봅시다


이거 조만간 과제 수행해서 다시 일기(journal)로 올려드리겠습니다 ㅋㅋ
 

 

그럼 알머리 아저씨 :) 오늘도 감사합니다♥
조만간 과제수행으로 다시 찾아뵐게요!
 

728x90
반응형